데르수 우잘라 (Dersu Uzala, 1975)

자막자료실

데르수 우잘라 (Dersu Uzala, 1975)

http://islandaccentfurniture.com/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230107

90ac746f014dbbf6e4bf25c94efba10a_1549859849_0217.jpg

 

어떤 이유에선지 중반부분 데르수와의 재회장면 부터 동기가 크게 어긋나 있어서 맞추었습니다. 

필요한 분이 계실까해서 올려 봅니다.


블라디미르 아르세니예프는 1902년과 1907년 두차례에 걸쳐 북동 러시아 지역을 탐사했던 제정 러시아의 군인이었다. 그는 시베리아 지역의 식물군과 토착 소수 인종의 생활 방식에 대한 상세한 기록을 남겼다. 그렇지만 그것보다 더 널리 그를 세상에 알린 것은 1923년에 발간된 책 <데르수 우잘라>였다. 

탐사 초기에 우연히 마주쳤던 골디족 사냥꾼 데르수 우잘라와의 만남에서 비롯된 기억들을 담은 그 책은 두번에 걸쳐 영화로 만들어졌는데,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이 1975년에 만든 두번째 영화는 모스크바 영화제의 금상을 받았다.


아르세니예프의 부대원들과 마주친 데르수는 그들의 길잡이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아들인다. 데르수는 정령신앙을 믿는다. 태양에도, 강에도, 바람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다. 그만큼 그는 자연과 동화된 삶을 산다. 그 태곳적의 미개한 신앙을 믿는다고 비웃을 수도 있겠지만, 자연과 밀착된 삶에서 나오는 선한 지혜는 아르세니예프와 그 부하들의 신뢰를 넘어 존경을 사게 된다. 그뿐 아니라 노한 자연과 마주친 위기의 상황에선 기지를 발휘한 활동력으로 아르세니예프의 생명을 구한다. 


노령으로 인한 시력의 약화는 사냥꾼에게 치명적이다. 데르수는 자신이 거주하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함께 살자는 아르세니예프의 요청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도시에서는 나무를 자르는 것도, 야영을 하는 것도, 모닥불을 피우는 것도, 사격 연습을 하는 것도 불법이다. 낙담한 데르수는 숲으로 돌아가기를 원하고, 시력이 감퇴된 그를 위해 아르세니예프는 조준이 간편한 최신식 라이플을 선물한다. 결국 데르수는 그 총을 탐낸 도적에 의해 살해된다.


그 영화의 힘은 이 짤막한 요약에 있지 않다. ‘도시와 숲의 대비’라든가 ‘운명의 아이러니’처럼 그에 부수하는 철학적 논평에 있는 것도 아니다. 시종 담담하나 도도하게 전해지는 자연과 공존해야 할 필요성에 있다고 나는 믿는다.      조한욱 (한국교원대학교 역사교육과 교수)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islandaccentfurniture.com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Comments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간에서 좀 이상하긴해요.영화내용이 잠시 잘린부분이 있는것같던데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GIVE 3 MP S 푸른강산하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4 Lucky Point!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Dersu.Uzala.1975.720p.BluRay.x264-x0r[SN] 2시간 21분 45초 영상 FPS.24

Dersu.Uzala.1975.1080p.HDTV.x264-REGRET 2시간 22분 영상으로 FPS.23.976입니다
고맙습니다.
5 DUE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사라진 1분과 2장짜리 중 2번째에선 프레임이 달라지면서 엉망이었던 지난 자막을 제대로 맞춰주셨다는 거네요? ^^
찾아보니 Dersu.Uzala.1975.1080p.BluRay.DTS.x264.mkv (12.8GB)는 시드가 죽었군요....
감사합니다